본문 바로가기
지구 즐길거리 이야기/요리

아이밥상 .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보쌈 (구운보쌈만들기)

by 마로☆* * 2020. 4. 4.
반응형

 

구운보쌈

 

오늘은 내가 요리사 ~ ^^

오늘 저녁 뭘 먹지 고민하는 분들께

좀 있어 보이는 보쌈을 소개합니다. ㅋㅋ 

이름하여 아빠표 내 맘대로 구운 보쌈!!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난이도 : 하

만족도 : 상

요리시간 : 50분 정도

재료 : 삼겹살 두툼하게 1근 , 된장 , 소금 , 커피

          마늘 , 양파 , 월계수잎 , 대파 , 후추

 

우리나라 사람들은 김장철에

집에서 보쌈을 자주 해먹어서

고기 삶는 법은 다들 아실 거예요.

 

모르신다고요..?

그럼 모든 재료 다 털어 넣고 끓이시면 됩니다. ^^

보쌈은 대부분 새우젓이나 기름소금 찍어드시긴 하지만

삶을 때 어느 정도 고기에 간이 배어야 잡냄새가 

더 잘 잡히니 된장과 소금으로 간을 좀 맞춰주세요.

 

고기 두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삶는 시간은 보통 30분이면 됩니다.

의심스러울 땐 젓가락으로 꾸욱 ~

찔러서 핏물이 나오는지 확인 한번 해보시고요.

 

역시나 블로그 초보라서 사진을 처음에 못 찍었습니다.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고기를 삶은 후 그냥 먹어도 물론 맛있지만요.

오늘은 구운 보쌈이니깐..

 

 

삶은 고기를 꺼내서 다시 프라이팬에 살살

노릇하게 구워주면 되는데요.

약불로 천천히 구워주세요.

 

 

삼겹살이라 비계가 많아서 인지 한번 삶았는데도

기름이 꽤나 나옵니다.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시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전 약간 센 불에 했더니 금세 조금 타버렸습니다.

그래도 적당히 먹을 만큼 탔어요. ㅋㅋㅋ

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이제 먹음직스럽게 잘라주세요.

저처럼 말고요..  더 먹음직스럽게 .. ^^

 

 

그릇에도 더 먹음직스럽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이 또한 저 처럼 말고요... ^^

 

 

울 아들은 보자마자 웬 족발!! 이러더라고요.. ㅋㅋ

어떻게 보면 족발에 고기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식감은 일반 보쌈보다 훨씬 좋습니다.

맛은 약간... 아주 조금 더 맛있고요..ㅋㅋ

 

근데 다 먹고 나니 드는 생각!!

에어프라이어에 하면 되는데.. 굳이...

여러분은 에프 없을 때 이렇게 해서 드세요..ㅋㅋ

 

 

 

주말 저녁 가족과 함께 외식도 좋고 배달 음식도 좋지만..

내 손으로 만든 음식을 함께 하는 것도 기분 좋은일이네요.

 

모두들 건강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환영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