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 즐길거리 이야기/요리

아이 밥상 . 스팸 치즈 계란말이 도전 !!

by 마로☆* * 2020. 9. 21.
반응형


오늘은 내가 요리사 ~ ^^

 

오랜 구독자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는 한식당, 중식당, 양식당 등에서 20여 년 경력을 자랑하며 성실히 근무한 적 없는 그냥 20여 년을  잘 사 먹은 평범한 사람입니다. ^^

 

그러므로 이 포스팅은 요리 초보인 제가 했으니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함이고 또한 저의 자아도취용 기록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지난 주말 아침 스팸 치즈 계란말이를 만들어봤습니다. 

울 아들은 일단 스팸이 들어가면 다 잘 먹으니 일단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난이도 : 하

만족도 : 상

요리시간 : 20분

재료 : 달걀 3개 , 당근 , 모차렐라 치즈 , 스팸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 좋습니다. 

당근은 최대한 작고 곱게 잘라줍니다. 

 

계란은 2개를 준비했었는데..

부족해 보여서 급하게 하나를 더 투하하였습니다.

 

스팸은 김밥햄 정도 두께로 적당히 잘라줍니다. 

사실 몇개 안 필요한데 자르다 보니 너무 많이 잘랐더라고요. 

 

혹시 우유를 넣으면 더 부드러울까 싶어 저는 물 대신 우유 한 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계란을 채에 걸러서 찐덕한? 그 무언가를 걸러내신다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뭐.... 

그정도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패 쓰 ~ 

 

사각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당연히 불은 진작 켰습니다. ^^

 

 

이제 끝쪽부터 돌 ~ 돌 ~ 말아줍니다. 

 

준비된 스팸과 치즈를 넣어주고 

다시 돌 ~ 돌 ~ 

 

저는 첫바퀴는 그냥 말았는데... 

첨부터 치즈랑 스팸을 넣는 게 좋을듯합니다. 

 

중간 사진은 왠지 타는 느낌에 치즈가 터질 거 같기도 하고 마음이 급해서 사진을 못 찍었답니다. 

 

스팸과 치즈를 더 많이 넣고 싶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터질까 봐 조마조마했는데.. 

나름 두툼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주면 끝입니다.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걸 기대했지만.. 

살짝 아쉽습니다. 

그래도 고소한 치즈맛과 짭조름한 스팸 맛이 괜찮습니다. 

 

다행히 울 아들도

" 음 ~  맛있네 ~ " 

하며 잘 먹었답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스팸! 치즈! 계란!! 

 

자 ~

실패할 수 없는 아빠표 요리 도전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