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 살아가는 이야기/내 맘대로 DIY

DIY . 김치냉장고장 문짝 셀프 시공 / 냉장고장 리폼하기

by 마로☆* * 2020. 3. 10.
반응형

 

 

김치냉장고장 도어 시공

 

 

 

"여보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 드려야겠어요 ~ "

보일러! 아니 냉장고는 못 사드려도 문짝이라도...ㅋ

이사하신 부모님 댁에 김치냉장고장 문짝을
셀프시공 도전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김치냉장고가 스탠드형이 아니라서
참 볼품없네요..
김치냉장고 쪽만 하려다가 냉장고 쪽 상부 도어도
그냥 쓰면 이상할 거 같아서 하는 김에 같이..

 

 

우선 문짝은 실측 후 업체에 주문해서 만들었습니다.
냉장고 위에 문짝 1개
김치냉장고장 문짝 2개
알루미늄 프레임에 패턴 유리가 들어가 있는 문짝입니다.
패턴 유리는 그냥 무난한 실버 색상에 체크무늬가 살짝 있는
업체에서 추천해준 거로 골랐습니다.

 

기존 상부 문짝은 탈거해 주시고요.

아 ~
이런 사진 찍기도 전에 벌써 한 짝을 달아버렸네요. ㅋㅋ

 

 

아~ 진짜 블로그 하기 힘드네요.. 사진도 찍어야지!  작업도 해야지!
좀 비켜야 사진을 찍지.!!
사진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올립니다. ㅠ ㅠ

 

 

냉장고장 상부 도어는 원래 2짝인데 1짝으로 해서
위로 열리게 만들었습니다.

 

 

가스쇼바 ( 스텝 쇼바) 구매 해서 장착했습니다.
문을 위로 열 때 멈춘 각도 그대로 잡아주고
닫힐 때도 댐핑 작용을 하면서 천천히 닫도록 잡아줍니다.

정신없이 하느라 사진도 못 찍고..
제대로 찍은 것도 없고 그러네요..
이해하시고 봐주세요.

특별히 한 게 없어서 설명할 것도 별로 없네요..
그냥 있는 문짝 철거 후 새문 짝 단것뿐이라서..

김치냉장고 문짝 규격은 장안 쪽에 달리는 거라서 장내경에서 10mm 뺀 후 나누기 2 하시면 됩니다.
보통 문짝 사이 간격을 3mm 정도 되게 설치합니다.

예를 들어 장내 경이 910 mm 라면
(910 - 10 )÷2 = 450 mm
문짝 폭이 450 이 되고 문짝 높이는
바닥에서 20 mm 정도 뜨게 계산하시면 적당합니다.

 

 

 

문짝을 달고나니 일단 깔끔하고 좋습니다.  성공 !!


근데 김치냉장고를 스탠드형으로 바꾸시면 어쩌죠?    띠 용 ~   안 돼!!!

다음 도전을 기대해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