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 살아가는 이야기/디지털 세상

엑셀 메모 인쇄 방법 / 메모 삽입 / 표시, 숨김 ( 표시는 되는데 인쇄하면 안나올때 )

by 마로☆* * 2020. 9. 18.
반응형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엑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늘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다들 빨리 시간이 가서 칼 퇴근하면 좋겠죠 ~ ㅋㅋ

그런데... 

이사님이 이것 좀 도와달라시며 호출을 하십니다. 

아 ~

나 땡땡이치기 바쁜데.. ^^ 

 

엑셀 메모를 삽입하셨는데.. 

인쇄가 안 나온다고 봐달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오늘은 바로 그 포스팅입니다. ㅋㅋ 

 

우선 메모 삽입방법은 아시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모 삽입을 할 수 있습니다. 

 

메모 편집, 삭제, 표시와 숨기기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문제는 이거였죠 ~ 

아래와 같이 메모를 삽입하고 인쇄를 하는데 메모 부분은 출력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인쇄 미리 보기 화면에서도 메모 부분이 표시가 안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페이지 설정을 눌러주세요.

 

페이지 설정에서 "시트"를 클릭하시고 

 

"시트에 표시된 대로" 로 설정해 주세요.

 

그럼 완료입니다.  

아래처럼 삽입된 메모가 보이게 출력됩니다. 

 

자 ~

이렇게 저는 이사님 덕분에 오늘 포스팅도 완료했으니.. 

빨랑 마무리하고 퇴근해야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 

 

안 ~ 녕 ~ 

 

 

 

 

 

 

반응형

댓글